위로가기
뒤로가기뒤로 맨 위로위로가기
우측 탭 배너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현재 위치
  1. BRAND
  2.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KOREAN CHIROPRATIC ASSOCIATION

대한카이로프랙틱협회

전세계적으로 약 7만 명의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이 각국의 정규 의료체계 아래서 카이로프랙틱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세계 카이로프랙틱 연맹(W.F.C)에 소속된 대한 카이로프랙틱 협회는 한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입니다.

아라홈 오가닉 라벨은 미국에서 4,200시간의 국제 정식과정을 이수하여, 해당 국가의 카이로프랙틱 의사면허(State of national Liscence)를 취득한 정식 카이로프랙틱 의사(Doctor of Chiropractic)들의 정식 단체인 대한카이로프랙틱 협회와 미국의 Dr.Harrison이 다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자세교정의 진수인 CBP요법을 적용시킨 제품입니다.

 

협회 구성

본 협회는 국제적인 정식과정(4200시간 이상)을 통해 학위를 취득하거나, 해당 국 가의 카이로프랙틱 의사면허(State of national Liscence)를 취득한 정식 카이로프랙틱 의사(Doctor of Chiropractic)들의 단체입니다.
이는 세계 보건기구(WHO)의 공식 지침인 "카이로프랙틱 기본교육 과정과 안전에 관한 지침"에 따라 교육받은 카이로프랙틱 전문가 단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협회 목적

본 협회는 새로운 학문인 카이로프랙틱을 한국에 알리고 홍보하며, 카이로프랙틱을 정규 의료 제도하에 시행하도록 하여 국민의 의료 선택권을 넓혀 국민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의 모임입니다.

협회 대표성

현재 미국에 5만명 등 전 세계적으로 약 7만명의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이 각국의 정규 의료 체계 아래서 카이로프랙틱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이들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은 각 나라마다 대표성을 갖고 카이로프랙틱 단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역 단체들의 국제적인 연합체인 세계 카이로프랙틱 연맹(W.F.C),아시아 카이로프랙틱 연맹(A.C.F)등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대한 카이로프랙틱 협회는 이러한 카이로프랙틱 전문가 집단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단체입니다.

협회 권한

본 협회는 세계 카이로프랙틱 연맹(W.F.C)의 가맹 조직으로서 한국내의 모든 카이로프랙틱 활동과 정규교육(대학 교육 등)에 관한 모든 권리를 행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내에서 이루어지거나, 이루어 질 모든 국제적인 카이로프랙틱 행사나 정규 교육에 대해서는 이러한 행사의 주체나 교육의 주체가 전 세계 카이로프랙틱 의사들의 대표체인 세계 카이로프랙틱 연맹(W.F.C)의 지침을 따르는 경우라면 반드시 본 협회와 사전에 협의, 허가받도록 되어있습니다.

 

위치